본문 바로가기

한방탈모치료는 과학이다

두피도 스켈링(scaling)이 필요합니다.

두피질환 지킴이, 두피 스켈링(scaling)!

        : 두피도 스켈링(scaling)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문원입니다

 

오늘은 두피 스켈링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과에서 치석제거를 목적으로 스켈링을 한다는 말은 들었지만 두피도 스켈링을 해야 하느냐는 질문을 받곤 하는데요.

 

우선 바로 답을 드린다면,

 

"네, 정기적으로 할수록 두피에 좋고, 특히 6~10월은 4~8주에 한번씩 받는게 좋습니다. " 

 

 

6~10월은 두피상태가 나빠지기 쉬운 때입니다.

 

땀고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여름은 두피의 청결도가 나빠지기 쉽습니다.

이 때, 평소에 잘못된 세정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샴푸 후에 두피와 모발을 잘 말리지 않은 분들은 두피에 비듬이 생기기 쉽고 얇은 피지막이 형성되어 냄새가 나기도 하고 가렵다고 합니다.

 

 

비듬과 피지막이 쌓여있는 두피사진두피의 비듬과 피지막 사진1(이문원한의원)

 

피지알갱이가 막혀있는 두피사진모공에 피지알갱이(노란색)이 박혀있고 비듬이 있는 두피사진(이문원한의원)

 

 

나쁜 두피는 피부염을 일으키고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두피 표면에서 세균번식을 유도하고, 그로인해 두피에 지루성피부염이나 모낭염 등을 생기게 하거나 악화시킵니다. 또한 탈모를 더 악화시킬 수도 있죠.

 

그래서 이러한 비듬이나 각질, 얇은 피지막을 정기적으로 제거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이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 두피 스켈링(scaling) " 입니다.

 

치료질환 예방을 위해 치아 스켈링을 하는 것처럼, 두피질환 예방을 위해서 두피 스켈링이 필요한 셈이죠.

 

 

두피 스켈링(scaling)은 탈모 & 두피질환 예방법 중 하나입니다. 

 

 

두피 스켈링이란?

 

비듬 및 오래된 피지 제거에 효과적인 한방추출액을 이용하여 두피의 각질과 비듬, 쌓여있는 피지를 제거하는 두피관리법입니다. 

약 8cm정도의 면봉에 한방추출액을 묻혀서 두피 구석구석을 잘 문질러주면 비듬과 피지가 제거되면서 깨끗하고 상쾌한 두피가 됩니다. 1cm간격으로 꼼꼼하게 두피를 문질러주기 때문에 두피 전체가 개운해지죠..

 

 

 

 

* 소요시간 : 약 1시간 정도

 

 

치주질환 예방을 위해서 치석 스켈링을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것처럼

이젠 두피질환 예방 및 탈모증 악화를 위해서라고 정기적으로 두피 스켈링을 받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