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새로운 변화

윤기나는 모발의 비키니 미인이 되자! 시즌2 강연을 잘 마쳤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문원입니다

 

제가 올해들어 정기적으로 매월 1~2회씩 강연을 하자는 계획을 세웠었습니다. 오랫동안 진료를 해오면서, 환자분들이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진료시간에 다 전달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환자분들이 인터넷에서 정보를 구하다보니 때로는 잘못된 정보를 받아들여서 오히려 증상이 나빠지는 경우도 있었죠..

그래서 1월부터 정기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5월25일에도 시즌2 강연을 잘 마쳤습니다.

두피의 열을 내려주고 수족냉증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이문원 한의학박사

 

상열하한에 대해서 설명하고, 자신이 상열하한증을 가지고 있는지 아닌지를 간단하게 테스트해보는 장면

 

시즌1. "내 모발을 내가 지킨다"에 이어서 시즌2. 는 "윤기나는 모발의 비키니미인이 되자"라는 주제였습니다.

이제 여름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는데요 잘못된 방법을 하거나 무리하게 하다보면 머리카락도 빠지고 머리결도 나빠지기 쉬워서,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목적으로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윤기나는 모발의 비키니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첫째, 탈모증이 없어야 하고

둘째, 머리카락이 윤기있어야 하며

셋째, 다이어트도 적당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강연에서 이 세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안내해드렸던 것이죠.

강연 이후에는

모발에 좋은 음식을 다같이 먹고 그 음식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발건강에 좋은 오미자차,쑥떡,아보카도,토마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음하는 장면

모발건강에 좋은 토마토,아보카도,쑥떡,오미자차를 시음하는 순간.

강연 참가자들이 가장 호기심이 발동하는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이번에는 쑥떡과 아보카도, 토마토, 오미자차를 소개하고 시음했습니다

은 여성들의 체열대사장애를 개선시켜서 수족냉증을 없애고 두피의 열을 식혀주는 효과가 있죠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과 지방이 골고루 잘 함유되어 있어서 호르몬생성에도 좋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데도 좋습니다.

토마토는 비타민이 많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며 염증을 줄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미자차는 모발의 성장을 담당하는 폐, 간, 신장을 강화하고 신진대사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제가 적극 추천하는 차입니다

 

제 강연 이후에는 이문원헤어랩의 노규리 헤어디자이너가

봄 여름에 어울리는 헤어컬러 찾는 법과 어려보이는 헤어스타일 만들기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문원헤어랩의 노규리 헤어디자이너가 어려보이는 헤어스타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장면

설명을 듣고서 다같이 따라해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다들 진지한 모습으로 잘 따라해주셨습니다.

 

덕분에 강연이 끝나고나서 모두들 윤기나는 모발을 보여줘서 제 시력을 잃을 뻔 했습니다 ㅎㅎ

 

다음번 강연은 6월29일 입니다

이때도 시즌2 내용 그대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이번에도 서둘러 참가신청을 해주신 분들이 있어서 참가신청이 거의 다 완료된 걸로 아는데요 열심히 강연을 들어주시는 분들을 보면서 오히려 제가 동기부여를 받고 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