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이문원의 상징, 거꾸로 가는 시계. 윤영미 아나운서와 함께

안녕하세요

이문원입니다.

 

몇년 전에 저는 이문원한의원이 추구하는 바를 쉽게 전달해줄만한 뭔가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글로 쓰는 것도 좋지만, 한번만 봐도 알수 있는게 뭘까 하다가

거꾸로 가는 시계 를 떠올렸습니다.

 

이문원한의원 안에서 머무르는 동안, 이 치료를 받는 동안 시간이 거꾸로 간다는 의미.

노화를 되돌리고 신체 시계를 되돌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었던 거죠.

 

아이디어는 떠올랐지만 제작은 쉽지 않았습니다.

제가 만드는게 아니다보니 거꾸로 가는 시계를 만들어줄만한 업체를 찾아야했는데 연락하는 곳마다 거절했습니다. 어떤 곳은 너무 비싼 제작비를 제시해서 제가 할수가 없었죠

그렇게 여러번의 시도 끝에 한분이 자신도 처음 만들어보는 거지만 한번 해보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만들고 싶은 도안까지 제시했죠.

그렇게 해서 거꾸로 가는 시계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의 상징. 거꾸로 가는 시계. 계속 봄날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초침과 분침이 거꾸로 가는 걸 보면서 너무 신기하고 즐거웠습니다.

이 시계를 보면서 정말 시간이 거꾸로 가는 것 같았죠.. ㅎㅎ.

물론 전 월요일 다음 화요일, 화요일 다음 수요일... 이렇게 시간의 흐름대로 살지만 마음은 젊어지는 것 같았죠 ㅎㅎ.

 

그렇게 만들어진 거꾸로 가는 시계를 한의원 실내에 두고서 환자분들에게 소개도 하고 자랑도 하고 그랬습니다.

어떤 때는 시간이 맞지 않다며 시계 고장났다고 하시는 분에게 시계의 의미를 설명해주기도 했습니다 그분도 그제서야 " 그래서 시간이 계속 안맞았었구나.." 하셨죠..

그러다 얼마전 윤영미 아나운서와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거꾸로 가는 시계에 대해서도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동영상으로 촬영이 되었고 유투브에도 소개되었죠.

한번 보실까요?

영상을 보니 역시 글로 쓰는 것보다 훨씬 전달력이 빠르네요 ㅎㅎ

 

거꾸로 가는 시계.

Spring, Spring Again..

 

다시 인생의 봄날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이문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