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2월23일과 3월9일 강연은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문원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있었던 강연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이 강연은 제가 2002년부터 환자를 진료해오면서 진료시간에 환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 전달해드릴 수 없다는 안타까움에서 비롯된 겁니다.

충분하고 정확한 정보를 드릴수 있는 방법이 뭘까 고민하다가  2018년도부터는 한달에 2번씩 정기적인 강연이라는 형식으로 좋은 내용을 알려드리면 좋겠다는 취지였습니다.  

 

이문원 한의학박사의 강연모습이문원 한의학박사의 강연모습. 탈모가 잘 생기는 체질과 시기, 질병에 대한 안내를 하는 장면.

 

첫번 째 강연은 2월9일이었고, 첫번째 강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분들의 큰 호응이 있었습니다. 정해진 시간 이상으로 질문도 이어졌죠. 작은 소규모의 강연이다보니 오히려 강연이 더 즐겁고 모두가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강연의 내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1)내 모발은 내가 지킨다 : 이문원 한의학박사

2)긴장을 날려버리는 팡팡 스트레칭 : 조명미 두피관리실장

3)작고 어려보이는 얼굴 만들기 : 노규리 헤어디자이너

 

이때 촬영했던 영상으로 강연안내 영상까지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후로 강연에 참가하고 싶은 분들의 문의가 이어져서 지난 2월23일에도 강연이 잘 진행되었습니다.

긴장을 날리는 팡팡 스트레칭법 소개. 15년 경력의 전문 두피관리사의 안내.

 

첫번째 강연에 이어 두번째 강연에서는 이 강연을 듣기 위해서 일본에서 일부러 오셨다는 분도 계셔서 무거운 책임감도 느꼈습니다. 그래도 강연이 잘 진행되어서 다행이었죠.

 

세번재 강연(3월9일)은 좀더 뜨거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부터 저에게 치료받아오셨던 분들이 강연에 참가신청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분에데 좀더 필요한 정보도 전달해드릴 수 있었죠.

 

머릿결을 좋게 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는 장면

 

모발의 좋은 음식인 오미자차와 약밥을 소개하고 다같이 시음하는 장면.

모발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오미자차와 약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처음 먹어보신다는 분도 계셔서 신기하고 맛있다고 하셨습니다.

특히 약밥에 많은 관심을 보이셨죠..

 

강연후에 소감을 써준 분의 내용이 저를 더욱 분발하게끔 했습니다.

강연내용이 좋아서 내일부터 실천해보겠다는 말씀과 함께 강연-스트레칭-스타일연출-시음 등으로 이어진 구성이 좋았다고 써주심. 4월강연도 기대한다고 하심.

 

강연을 준비하고 진행하는게 그리 녹녹한 일은 아니지만 강연을 들으신 분들의 만족해하는 표정을 보면서 제가 더 기운을 얻게 됩니다.

앞으로도 매달 2번씩 강연이 진행될텐데요

저도 더 준비하고 노력해서 매번 좋은 강연이었다는 말씀을 들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