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새로운 변화

보다 강력한 두피보습 및 염증완화 효과가 있는 치료제가 곧 적용됩니다.

안녕하세요

 

이문원한의원의 이문원입니다.

 

 

가늘과 겨울에 환자분들을 진료하다보면, 종종 두피건조감이나 그로 인한 가려움증 등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굴이나 몸 같으면 보습제를 사용하면 될텐데 두피에는 마땅한 보습제가 없다면 고민이 많으시죠.. 

 

지금까지는 이런 분들에게 RH-S(2)를 처방하고서 더불어 CC크림이나 IB크림을 같이 쓰라고 권해드리렸지만, 이보다 더 효과적인 치료제가 있었다면 하는 바램을 저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작년부터 많은 고민을 했었고,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보면서 다양한 시행착오도 겪었는데요

 

이번에 그런 점을 충족시킬만한 새로운 치료제가 만들어져서 저 개인적으로 많이 기쁩니다. 

 

 

 

  

건성두피염이나 두피가 일시적으로 건조해지면서 나타나는 가려움, 건조해서 생기는 두피각질 등은 보습만 잘 해줘도 그 증상을 많이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여기에 염증완화 성분을 넣어주면 더 효과적이구요..

 

 

이번에 만든 치료제는

기본 보습제에 비해 20~50배 정도 더 강력한 보습력을 자랑하며

수용성이고 끈적임도 없어서 두피에 바르고 난 뒤에도 불쾌감이 없습니다.

 

 

또한, <천년을 산다는 주목나무>의 뿌리에서 유효성분을 추출해서 주성분으로 사용했습니다.

 

주목나무 뿌리추출물은 제가 몇년 전에도 임상테스트 했었던 성분인데요,

 

염증완화 및 탈모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에는 바로 치료제에 접목하지는 않았었구요, 이번에 새로 만든 치료제에 비로소 넣은 것이죠..

 

 

새로 만든 치료제에 아직 정식명칭도 못 붙였지만, 조만간 새로운 이름을 지어서 환자분들에게 적용할 예정입니다. 

 

 

아, 이 치료제는 절개식 모발이식 후에 절개한 부위에 발라서 그 부위의 회복을 돕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문원한의원은 앞으로도 계속 더 나은 치료제 개발에 전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