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탈모치료] 믿음이 치료의 시작입니다.



믿음이 치료의 시작입니다

요즈음 탈모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한의원이나 병원, 관리센터들이 무척 많아졌습니다.

이는 그만큼 탈모환자가 급증하고 있고 더불어 탈모치료를 적극적으로 하겠다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생기는 사회현상이라 봅니다.

이러다 보니 많은 한의원, 병원들은 탈모에 대한 치료법 개발과 치료율을
높이려는 연구를 많이 하고 있으며, 그 치료효과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짧은 기간동안의 치료나 제품사용 등에서 느낀 실망감을 너무 확대해석하여 “탈모는 치료가 안된다” 라고 믿어버린다는 점이죠.

사실 한의원, 병원, 제약회사, 제품회사들이 노력에도 불구하고 100%의 완전한 치료효과를 보이는 치료법이 없다는게 현실이지만, 단 1%라도 치료율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 노력들이 과거에 비해 많이 향상된 치료제나 치료법을 찾아내게 했으며 그로 인해 점차 많은 분들이 초기에 치료해서 안정과 자신감을 되찾아 가고 있는 것 또한 하나의 사실이기도 합니다

탈모치료는 희망과 믿음. 의지와 인내가 중요합니다.

희망과 믿음은 단순히 치료에 대한 의존과 맹신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증상을 더 나아지게 만들겠다는 의지와 노력으로 인해 자신이 점점 더 나아질꺼라고 믿고 그러한 믿음을 이루기 위해 성실하고 꾸준하게 치료받고 자신의 생활 및 건강을 개선해나가는 과정이 중요한 것이죠...
탈모는 오랜 기간에 걸친 자신의 오장육부의 기능변화를 보여주는 증상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개선될 수 있는 증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의지와 인내를 가지고 자신의 문제된 생활을 개선해나가고 더불어 희망과 믿음으로 성실하게 치료받아야만 비로소 개선되고 나아지는 것입니다.

본원에서도 환자분들을 치료하다보면 긍정적인 사고가 치료율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탈모와의 싸움이라 생각하지 말고, 자신을 사랑해주고 아껴주며 더불어 자신의 희망과 의료인의 의술을 믿어준다면 탈모는 나을 수 있습니다.

희망과 믿음이 치료의 시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