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탈모치료는 과학이다

대표적인 탈모치료제, RH-2의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이문원입니다.

오늘은 제가 환자분들에게 가장 많이 처방하는 치료제 중에 하나인 RH-2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RH-2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RH-2. 이문원한의원의 대표적인 탈모치료제 중 하나. 스프레이 타입의 탈모치료제

 

RH-2는 이문원의 대표적인 탈모치료제입니다. 

스프레이 타입의 치료제인데요, 

한국에서 자생하는 한약재와 식물에서 주요성분을 추출한 다음, 환자분의 두피 및 모발상태에 맞춰서 각 성분들을 배합해서 만듭니다.

개인마다 두피의 염증의 유무가 다르고,  또 가려움의 유무도 다르며, 탈모된 정도, 새로 모발이 자라는 정도, 연령, 피지량, 두피의 색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치료제도 그에 맞춰서 만들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야 더욱 효과적이죠.

 

두피검사 결과를 보면서 환자의 탈모정도와 두피상태, 모발의 굵기와 밀도 등을 안내해드립니다.

 

한국에 자생하는 각종 한약재와 식물에서 주요성분을 추출해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분석합니다. 그리고 그 중 환자에게 적합한 성분들을 조합해서 치료제를 만듭니다

 

진료 후 환자분의 탈모상태, 두피상태 등에 맞춰서 여러 성분들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적절한 성분과 농도로 만든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사용해야 효과가 있지,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RH-2는 탈모된 부위에 스프레이 한 다음, 손의 지문을 이용해서 살살 펴바르면 되는데요 보통 윗머리가 탈모인 분들은 한번 사용할때 약 7~8번 정도 스프레이 해주면 됩니다.

이걸 하루 2번씩 하라고 안내해드리죠

 

그런데 제 설명이 부족해서인지 때로는 사용방법을 잘 몰라하거나 잘못 사용해서 안타까운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부터 동영상을 통해 RH-2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얼마전에 직접 동영상을 만들고 유트부에 등록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영상을 보시고 RH-2의 사용방법을 보다 쉽게 알게 되고, 그래서 잘 사용해서 치료효과를 더 잘 볼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환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력하는 이문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