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탈모치료는 과학이다

지루성두피염, 두피여드름, 흰머리 예방법 첫째. 정기적인 두피스켈링!

안녕하세요

이문원입니니다.

 

요즘은 장마철이라서 많이 덥지는 않지만 이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될것 같습니다.

그러면 땀과 피지분비가 더욱 늘어나는데요

이렇게

6월~10월은 다른 계절과 시기에 비하면 두피의 청결도가 떨어지고 두피상태가 나삐지기 쉽습니다.

여럼철 두피의 문제점과 관리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이문원 원장

 

이때 잘못된 세정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샴푸 후에 두피와 모발을 잘 말리지 않는 분들은 두피에 비듬이 생기고, 얇은 피지막이 형성되면서 냄새도 나기 시작합니다.

 

나쁜 두피는 지루성두피염, 두피여드름, 모낭염을 일으키고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두피에서의 세균번식을 증가시키고  그로 인해 두피에 지루성피부염이나 모낭염, 두피여드름 등을 생기게 하거나 악화시킵니다. 

그리고 모낭 주변에서의 염증으로 인해 심한 경우 흰머리나 탈모로까지 이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요즘은 젊은 분들에게 흰머리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스트레스가 큰 원인이기는 하지만 두피의 염증질환, 예를 들어 지루성두피염, 모낭염, 두피여드름 등도 흰머리의 주요한 원인이자 악화요인입니다.

 

두피도 4~8주 간격으로 규칙적인 스켈링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루성두피염이나 두피여드름, 지루성피부염, 모낭염, 흰머리, 탈모 등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규칙적인 간격의 두피 스켈링(scailing)을 권하고 있습니다.

순수한 한방 활성성분을 면봉에 바르고서 두피를 깨끗하게 비벼주고 스켈링하는 장면

 

치주질환 예방과 치료를 위해 치아 스켈링을 하는 것처럼, 두피도 스켈링이 필요합니다.  

 

두피스켈링은 약 1시간 정도에 걸쳐 이뤄지는데요

순수한 항염 재생 기능의 한방 복합성분을 두피에 바른 다음, 면봉으로 꼼꼼하게 두피를 문지르면서 오래된 피지막과 비듬, 각질, 피구(피지알갱이)를 깨끗하게 제거해줍니다.

면봉 가득 항염 재생 기능의 한방 복합성분을 묻힌 다음, 두피를 깨끗하게 구석구석 문질러줍니다.

 

그 다음 충분히 샴푸를 해주고 두피가 다시 잘 재생되도록 두피에 이문원의 재생토닉을 뿌려줍니다.

 

두피 모발 재생기능의 한방 활성성분을 두피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두피 스켈링은 탈모 & 흰머리 & 두피질환 예방법 중 하나입니다.

 

스켈링 하기 전의 두피. 피지가 많고 두피가 붉음.

스켈링 후 두피. 두피가 깨끗하고 모공이 잘 개방됨

   

이문원의 두피 스켈링 관리

* 1회 소요시간 : 약 1시간 정도

* 권장 시술 간격 : 4~8주에 1회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