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새로운 변화

탈모&두피 정밀 진단기기 개발에 앞장서다

이문원한의원, 모발&두피의 정밀 진단기 개발에 앞장서다.

 

 

 

어제(7월 15일)는 저희 한의원에서 “모발&두피 정밀검사 도구의 표준화 및 기술개발”이라는 목표로 MOU체결식이 있었습니다.

 

제가 오랫동안 탈모증 및 모발의 이상을 진료해오면서 '표준화되고 보다 정밀한 진단기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했었는데요, 이번 MOU를 통해서 그런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탈모 진단기술 및 치료 프로세스를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는 생각도 듭니다.

 

환자의 모발빈도수와 두피의 상태를 진단할때마다 표준화된 진단기준과 검사법이 아직은 없었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진단기기 개발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IT기술과 결합시킨다면 훌륭한 탈모진단기가 개발될수 있을 거리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세계적인 두피진단업체인 <KC 테크놀로지> 사와 “모발&두피 정밀검사 도구의 표준화 및 기술개발” 이라는 목표 아래 업계 최초로 MOU를 체결했는데요.


 

협약의 주요내용은

 

1) 이문원한의원의 탈모환자 케이스분석을 토대로 탈모 및 두피질환, 모발의 건강정도를 분석할 수 있는 진단기 및 프로그램 개발

 

2) 최신의 IT기술을 결합하여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도 검진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기 및 프로그램 개발

 

3) 두피의 건강정도 및 손상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진단방법 및 측정기의 개발

 

4) 모발의 건강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진단방법 및 측정기의 개발

이었습니다. 

 KC 테크놀로지 사는 피부 및 두피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광학현미경 및 진단장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문원한의원은 탈모 및 두피질환 환자의 다양한 케이스와 평가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서 서로의 장점을 발휘해서 공동연구를 한다면 '세계적 수준의  탈모진단 기술력 향상과 측정 표준화 기술'이 이뤄질거라고 믿습니다. 

이문원한의원과 KC 테크놀로지 양사간의 이번공동연구는 향후 2년간 이뤄질 계획입니다.  

 

그동안 마음속으로만 계획하고 있었던 일을 실천할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기쁘고, 최고의 결과물이 나올수 있도록 저도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KC테크놀로지 사의 김용시 대표도

"이문원한의원과의 이번 MOU를 통해서 의료기관의 정확한 NEEDS를 진단기기에 접목할수 잇을 것으로 기대되며, 세계적으로도 통용될수 있는 탈모&모발 진단기기가 될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라며 포부를 밝혀주서 서로 한껏 고무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계기가 많이 생겨서

한국의 탈모진단 및 치료기술이 세계적으로 표준화되어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