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새로운 변화

(탈모예방, 탈모치료 보조) LMW Immune-Up Shampoo를 소개합니다.


제가 만든 샴푸를 제가 소개한다는게 부끄럽고 우습지만 최소한 왜 이런 샴푸를 만들었는지 정도는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서
이곳에 적어봅니다.

탈모치료를 시작한지 벌써 만 7년이 되었고, 탈모치료제 연구를 시작한건 벌써 10년이 되었습니다. 2002년도에 <탈모연구, 탈모치료제 개발>에 촛점을 맞추고 석사과정을 시작했으니까요.  생각해보면 사소한 계기가 지금까지 10여년을 탈모증에 매달리게 했습니다.

갱년기질환과 허리통증으로 한약을 드셨던 분들 중 두분이 비슷한 시기에 한약을 먹고 머리가 안빠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살펴보니 처방도 거의 비슷한 처방이었습니다. 그래서 "이거 뭔가 있을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리고 그때가 제가 대학원을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때라 "대학원에 가서 탈모, 탈모치료제에 대한 연구를 해봐야겠다"라는 결심을 했습니다.

사실 저는 한의과대학원에 갔지만 전공은 <해부학>입니다. 그건 해부학교실이 탈모증연구와 실험에 가장 적합했었기 때문이었고, 절 지도해주신 이창현교수님(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 해부학교실) 덕분에 "한방탈모치료는 과학이다!"라고 감히 얘기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했던 탈모 연구가 벌써 10년이라니 시간이 참 빠르다는걸 느낍니다.
그렇게 시작했었는데... 7년여동안 제 예상보다 많은 탈모증, 두피질환 환자들을 보게 되었고, 그래서도 탈모치료 분야에 많은 발전이 있었으며, 결국은 이런 제품도 하나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이뮨업 샴푸는 탈모환자분들의 얘기를 오랫동안 들어오고서 제가 그 의견을 반영하여 만든겁니다.

"원장님, 치료도 좋은데 샴푸는 뭐 좋은거 없을까요?"
"탈모예방샴푸를 쓰고나면 머리카락이 뻣뻣해지는데 좀더 괜찮은거 없나요?"
"저는 치료비용이 부담되는데 샴푸부터 바꿔보려고 하는데 뭘 쓰는게 좋죠?"
"한방샴푸 정말 좋나요? 효과 있어요?"

등등 샴푸에 대한 많은 얘기들이 있었습니다. 이미 몇년 사이에 참 많은 탈모예방 샴푸들이 시장에 나왔고 큰 시장을 형성하기도 했죠.. 그런데도 환자분들은 좀더 특별하고 믿을수 있는 제품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마음을 충족시켜드리고자 했던게 바로 이 이뮨업샴푸 입니다. 
물론 이것도 아주 만족스럽지는 않을겁니다. 어떤 분에게는 또다른 불만이나 아쉬움이 있겠죠.

하지만 그래도 감히 말씀드린다면 " 괜찮다..."라고 할만한 제품일겁니다. 

탈모방지기능은 기본적으로 있어야 하고
사용후 모발이 뻣뻣해지고 않으면서 질감도 좋아야하며 
세정력도 적절히 있어서 너무 과하지도 너무 모자라지도 않아야 했고
무엇보다 탈모치료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것들을 다 만족시킨다는게 생각보다 어려운 과제였고 여러번의 시행착오도 겪었지만 이뮨업 샴푸는 그래도 만족할만한 결과였다고 봅니다.

특히 제가 더 신경쓴 부분은 바로 향(香)인데요, 지금까지의 샴푸나 헤어제품에는 없엇던 특별한 향이었으면 좋겠다는 의지가 강했습니다. 그래서 샴푸를 만들때 마지막 단계에서 오랫동안 공을 들인게 바로 조향이었습니다. 저같은 작은 한의원의 원장이 규모가 큰 조향회사를 찾아가 새로운 향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하는건, 그 업체입장에선 귀찮고 성가신 일이었을텐데 여러번의 구애과 작업 끝에 결국 제가 원하는 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동서양의 느낌이 모두 어우러진 향... 너무 강하지도 너무 약하지도 않으면서 자연속으로 빠져드는 그런 느낌... 

 제가 글을 쓰고도 웃기지만 여하튼 그런 느낌을 꼭 실현시키고 싶었고 지금 제가 만드는 제품들은 다 그 향을 내고 있습니다. 저도 매일 이뮨업 샴푸로 씻고, 헤어 마스크 팩으로 모발건강을 챙기며 에센셜 세럼으로 스타일 마무리를 하는데 특히나 향은 항상 마음에 듭니다...

샴푸에 대한 소개를 하면서 말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탈모를 예방을 위해 좀더 특별한 제품을 찾는 분이라면 또는 현재 탈모치료를 받고 있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제품을 찾는 분이라면, 두피질환이 있어서 제품 사용에 조심스러운 분이라면 이뮨업 샴푸가 도움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언제가 이 제품도 더 나은 성분과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되겠지만, 평생을 두고 이 제품(그땐 오리지널이라고 표현하겠죠)은 저의 마음 속에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겁니다.

(한방탈모치료는 과학이다 : 이문원한의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