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탈모치료는 과학이다

원형탈모치료제 신약개발을 위한 큰 걸음!

 

원형탈모치료제 신약개발을 위해서 이문원한의원이 앞장서겠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은

더 나은 탈모치료제 개발을 위해서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과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하기로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문원한의원과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이창현 교수)은 지금까지 꾸준하게 공동연구를 진행해 왔는데, 이제는 더 적극적인 업무협약 및 공동연구, 신기술 개발 등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은 2005년부터 지금까지 오직 탈모치료만을 해오면서 터득한 임상노하우를,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또 이를 통해 더 나은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서 이러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우석대학교 LINC사업단과 한의과대학 이창현 교수는 우석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연구자원을 활용하여 탈모치료에 있어서 필요한 기술개발 및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 연구장비지원 등을 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공동연구를 통해서 얻어진 신기술이나 특허는 이문원한의원에 이전되어 탈모환자들에게 적용될 것입니다.

 

 

이문원 원장은

 

" 현재 원형탈모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한약이 있는데, 이 치료제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밝히고 더불어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실험은 한방 신약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실험 이후로 공식적인 임상과정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미 작년부터 계획했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서 더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연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제 마음도 무척 설레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한약으로 만든 다발성원형탈모 치료제가 신약이 될 수 있다면 더 바랄게 없으며, 그렇게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은 앞으로도

여성탈모치료제, 한방수면개선제, 탈모예방 건강식, 다이어트시 탈모예방 보조제, 양모촉진 오일 등을 개발하고 실험할 계획이며 더 나은 탈모치료제 개발을 위해서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