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새로운 변화

이문원한의원 강남구·강남구의료관광협의회 주최, KOTRA 주관 “의료관광, 중국 (상하이․항저우) 시장 개척을 위한 중국 의료서비스 로드쇼” 참가

이문원한의원은 2011년 12월 22~24일 2박 3일간 중국 항저우 Hyatt 호텔에서 열린 중국 의료서비스 로드쇼에 강남구 피부과, 성형외과 등 총 9개 의료기관과 함께 참가하였습니다.

22일 첫날에는 Yestar 국제의료미용병원 항저우 지점을 시찰하여 중국 뷰티 미용 시장의 현재와 미래에 한국 병원들과의 협력에 대해 논의를 하였습니다. 다음날 오전에는 항저우 시정부에서 중국의료서비스 환경 및 관련정책에 대해 설명하였고 강남구 참가 병원들은 항저우시 정부, 여행사, 의료관광 에이전트, 병원 등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현지 홍보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병원별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문원한의원에서는 외국인 진료 전담 이희섭 원장이 직접 중국어로 병원 소개를 하여 참석한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오후에는 환자 및 의료관광 관계자들을 위한 1:1 의료 상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사전에 미리 의료 상담 예약을 받은 중국 여러 지역의 탈모 환자들이 상담회 시작 전부터 방문하여 오랜 기다림 속에서도 차분하게 두피 진단과 탈모 치료, 병원 제품에 대해 심도 있는 상담을 하였습니다.

중국 내에서는 아직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두피 질환과 탈모를 치료 하는 병원이 없기에 이번 기회에 탈모 진단과 상담을 받고 상당히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으면 내년 초에 여행과 탈모 치료를 위해 한국에 방문하려고 결심한 분도 상당수 되었습니다.

또한 Yestar 상해 본사의 마케팅부의 옌쫑위 위원장이 이문원 한의원의 상담 부스를 방문하여 한방 탈모치료와 탈모 전문 헤어 제품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상담을 나누었으며 내년 초 한국 방문 시 이문원한의원을 방문하여 더욱 구체적이고 자세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한국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항주의 여러 여행사들도 이문원한의원의 탈모 진단, 치료, 두피 관리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은 이번 항저우 로드쇼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유일한 한의원으로서 현재 성형외과에 피부과에만 국한된 의료관광 분야에 생소하지만 특색 있는 한방 탈모라는 분야를 널리 알리고 병원을 홍보하는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내년에도 강남구 보건소와 협력하여 해외 의료관광 홍보에 더욱 앞장서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