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탈모계산기(Haiir-loss Checker)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에서 탈모예방 및 탈모관리 차원에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탈모계산기(Hair-loss Checker)가 지난 11 25일에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탈모계산기(Hair-loss Checker) 어플리케이션은 지금까지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용 탈모계산기(Hair-loss Checker)는 2010년에 앱스토어에 등록한 이후로 현재까지 약 70만 다운로드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한국어를 기본으로 영어/중국어/일본어/러시아어/스페인어가 지원되어서 국내보다 해외에서 다운로드가 더 많았었죠.

 

<탈모계산기(Hair-loss Checker)> 14문항에 스스로 답변을 하면, 자신에게 탈모가 발생할 또는 악화될 확률을 보여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의학적 진단용이라고 할수는 없고, 탈모에 대한 주의와 경각심을 갖자는 취지에서 만들었는데요. 

플레이스토어에 등록한지 며칠 안되었는데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에서는 <탈모계산기(Hair-loss Checker)> 내에 “탈모 다이어리기능이 있어서 매일매일 자신의 생활상태에 따라서 확률이 높아지고 낮아지는지를 알 수 있는 기능이 있었는데,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 <탈모계산기(Hair-loss Checker)>에서는 “탈모 다이어리기능이 빠져있어서 추후에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자,  그럼 내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먼저 구글플레이로 들어가서 탈모계산기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비용은.... 무료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열기를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탈모계산기 메인 화면이 등장합니다. 

 

그럼 맨 밑에 5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첫번째 HOME 메뉴는 옆의 4가지 메뉴를 큰 아이콘으로 종합해 구성하였습니다.

 

 

 

 

 

Calculator 메뉴를 클릭하시면 언어 선택 창이 뜨는데요.

 

 이문원의 탈모계신가 어플리케이션은 전세계에서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6개언어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별을 선택하고 Start를 눌러주세요~

 

 

 

 

 

질문은 총 14가지 유형으로 이루어집니다.

 

한문제 한문제 자신에게 해당하는 항목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선택해주세요.

 

 

 

 

질문이 끝나면, 자신에게 탈모가 진행될 또는 악화될 확률이 나오고 더불어 앞으로 자신이 어떻게 해야하는지 주의사항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잘 읽고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탈모계산기(Hair-loss Checker)>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현재 탈모상태를 확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고민을 이문원 원장에게 물어볼수 있고 그 상담결과를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5가지 메뉴부분 중 세번째 Counsel 혹은 홈 메뉴에서 상담하기를 클릭해서 고민되거나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문원 원장이 답변을 하면 <탈모계산기> 어플에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의 홈페이지를 바로 방문할 수도 있어서 궁금한 점은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탈모다이어리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탈모계산기> 어플리케이션의 활용도가 더 높아질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