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건강 모발 비법 인터뷰 다섯 번 째 이야기

건강 모발 비법 인터뷰 다섯 번 째 이야기

            

분당에 사시는 70세라고 믿기 힘든 김**

오늘은 아는 지인이 살고 있는 곳의 건물주가 연세에 비해 숱이 많다고 추천해 주셔서 분당으로 다섯 번 째 인터뷰를 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나이에 비해 숱이 많은 건 아무래도 남자에 비해 여자가 많기 때문에 70의 나이에도 숱이 많은 남자분이라고 해서 과연 얼마나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갖고 계실지 방문 전부터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제천 쪽 별장에 머무시다가 올라오신다고 하시길래 시간 맞춰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첫인상은 60대 초중반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무척 젊고 활동적이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인터뷰 내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약회사에서 근무하시다 자연스럽게 퇴직을 준비하다….

**님은 2 2녀중 장남으로 태어났는데 가족 중에 숱이 적은 사람은 없고 남동생과 비교해 보면 본인이 좀더 머리가 검다고 하십니다. 제약회사 영업관리 일을 해오시다가 중간에 잠시 사슴농장도 해보고 모 제조업체의 대표이사로 계시다가 자연스럽게 퇴직을 하셨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을 다니시다가 퇴직하게 되시면 대부분 갑자기 일이 없어져 우울해 하거나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데 김**님은 워낙 부지런하고 바쁘게 생활하셔서 그런지 퇴직 후 힘든 일은 없었다고 하네요.

워낙 손재주가 좋으셔서 현재 건물을 3개 정도 올리셨는데 큰 골격은 건설회사에서 담당했지만 그 안에 테크나 계단 같은 건 본인이 직접 하셨다고 합니다. 현재 사시는 곳도 직접 지으신 건물인데 따님네 식구랑 같이 살고 계시는데 여름엔 집이 제일 꼭대기층에 있어서 덥기 때문에 아내분과 제천에 지어놓은 별장에서 지내십니다. 특히 그 곳에서 농작물을 재배하고 계시는데 지금은 옥수수, 고추, 파 등을 키우고 계신다고 합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정말 나이를 예측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시는 바와 같이 모발도 아직 검은 편이셔서 염색도 아직 하지 않으신다고 하네요. 열이 많으신 편이라 여름에는 2~3번 정도 머리를 감으시고 그 외에는 하루에 한번 정도 감고 계시는데 샴푸 대신 비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이 나의 건강한 몸과 모발의 비법

**님은 가리는 것 없이 골고루 잘 드시는데 간식은 과일 빼고는 거의 드시지 않고 식사를 좀 많이 하시는 편입니다. **님의 식습관 중에 특이한 점은 낫토를 즐겨 드신다는 점 입니다. 낫토는 우리나라의 청국장과 비슷한 음식으로 삶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일본 전통 음식으로 미국의 한 건강전문 잡지에 세계 5대 건강식품에 우리나라 김치와 나란히 선정된 건강식입니다. 낫토 외에도 두부와 콩요리를 좋아하셔서 밥도 콩밥을 드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봄에는 별장 근처에서 채취한 산나물을 즐겨 드신다고 합니다. 제철 산나물은 몸에 좋은 건 다 아시죠?

 

 

20대부터 함께 해온 본태성 고혈압과 서맥

입사할 때 건강검진에서 발견된 고혈압으로 각서까지 쓰고 입사하셨다고 하는데요 부모님 두 분이 다 고혈압이셔서 본태성 고혈압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계속 고혈압 약을 꾸준히 복용하고 계시고 그 당시 맥박도 많이 느리셔서 기상하면 40회 정도 밖에 뛰지 않아서 심장관련 약도 복용 중이시라고 합니다. 이 두 가지 지병 빼고는 건강상태는 전반적으로 양호하십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모발 건강비법

**님께 본인이 생각하는 모발 건강비법은 뭐냐고 여쭤봤는데요 간단하게 두가지로 알려주셨습니다. 첫째는 부지런히 많이 활동 하는 것, 둘째는 골고루 가리지 않고 잘 먹는 것. 가장 보편적이지만 막상 지키기에 힘든 이 두 가지와 낫토와 같은 콩 음식을 즐겨 드시는 것이 건강 비법인 것 같습니다. 인터뷰 중간에도 여러 번 전화가 왔는데 70세의 나이에도 의욕적으로 활동하시는 모습이 무척 보기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