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이문원의 특별한 케이스 1

이문원(LEE MOON WON), 특별한 케이스를 만들기 시작하다 : 헤어 엣센셜 세럼을 위한 케이스 1.

 

이문원(LEE MOON WON)의 <헤어 에센셜 세럼>을 만들고 나니,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랜 시간 애정을 가지고 만든 제품인데 완성된 제품을 보고나니 제가 다 채워주지 못한 아쉬운 느낌이랄까요 그런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위해 특별한 케이스를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번 쓰고 버리는 제품이 아니라 오래도록 옆에 두고 사용하는 소중한 제품이라는 생각을 심어주고 싶었습니다.

제가 그런 마음으로 이문원(LEE MOON WON)의 <헤어 에센셜 세럼>을 만들었으니까요..

 

누가 그러더라구요.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겠다구..뭘 그런걸 다 만들려고 하냐구..

그런데 전 이문원(LEE MOON WON)의 <헤어 에센셜 세럼>에 특별한 옷을 입혀주고 싶었습니다. 거기까지 제가해줘야 할 것 같더라구요. 마치 자식을 낳고 키우는 기분이랄까요.

그래서 특별한 케이스를 만들어보기 위해 여러 가지 디자인을 해보고 소재를 골랐습니다.

원래 제가 이런 쪽에는 문외한이었기에 인테리어 소품가게며 공예품 전시회, 현대미술관 등을 가보기도 하고 이름난 장인들에게 연락해서 조언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다행이 그분들이 절 이상하게 보지 않고 도움을 주려고 하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나무공예 장인, 가죽장인, 옻칠공예 장인들에게 제 디자인을 보여주며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는지 상의해가며 완성도를 높여갔는데요,

그래도 이런 케이스는 처음이라며 조금 난색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문원(LEE MOON WON)의 <헤어 에센셜 세럼>을 위해서 처음 만든게 바로 이 나무 케이스입니다.

오크로 만든건데요 나무가 단단하고 결이 예뻐서 이 나무를 선택했습니다.

또 나무는 오래두고 사용할수록 깊은 멋이 우러나고 자신의 손때가 베이면서 고즈넉한 멋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전통가구들이 오래될수록 더 기품이 있었던 같아요.

 

나무 케이스 안에는 유리병이 들어가 있고 그 안에 스포이드가 있습니다.

마치 라이터처럼 나무 케이스를 열고 스포이드로 이문원(LEE MOON WON)의 <헤어 에센셜 세럼>을 덜어서 사용 하면 됩니다.

이문원(LEE MOON WON)의 <헤어 에센셜 세럼>을 구입하셔서 윗부분을 돌려서 분리한 다음, <헤어 에센셜 세럼>액을 스포이드에 따르면 됩니다.

 

 

나무 케이스를 사용한다는게 약간의 불편이 있을 수 있지만 자신의 머릿결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는 의미로 이렇게 만들어봤습니다.

투박한 것 같으면서도 우직하고 고집스럽다고 할까요..

 

너무 남성스러운 것 같아서 좀 걱정도 되었지만 마치 자연의 기운이 고스란이 담겨서 내 머릿결을 지켜줄 것 같아서 이걸 볼 때마다 든든한 마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