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이문원의 특별한 케이스 2

이문원(LEE MOON WON), 특별한 케이스를 만들기 시작하다 : <헤어 엣센셜 세럼>을 위한 케이스 1

그 다음으로 이 나무케이스에 옻칠을 해봤습니다.

옻칠은 우리 고유의 전통공예기법 중에 하나이면서 참 과학적이고 아름다운 소재이기도 합니다.

또한 온도나 습도의 변화로부터 나무케이스를 보호해주고 항균성이 있어서 나무케이스를 오래두고 사용해도 안전하죠.

제가 옻칠을 해본 적이 없어서 여기저기 수소문한 끝에 옻칠 장인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분은 이런 작업을 잘 안해주는데 젊은 사람이 이런데 관심을 가져줘서 고맙다며 흔쾌히 승낙해 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저에게 2시간에 걸쳐 옻칠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지금도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이 케이스는 옻칠을 7번 정도를 바르고 말리고를 반복했습니다.

옻칠을 반복할수록 색이 깊게 베인다고 했습니다. 사람이 정성을 쏟은 만큼 옻칠은 아름다운 색을 낸다고 하네요..

지금은 이렇게 짙은 갈색을 보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옻 특유의 붉은 빛을 낼 겁니다.

또한 시간이 갈수록 더욱 윤기가 살아나는 아름다움이 있죠..

 

제가 이렇게 옻칠을 해보려고 한건,

이문원(LEE MOON WON)의 <헤어 에센셜 세럼>에 한국적인 특징을 심어주고 싶어서였습니다.

이문원(LEE MOON WON)의 <헤어 에센셜 세럼>은 헤어제품으로서 한국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만들었기에, 그 케이스도 한국적인 느낌을 주고 싶었거든요..

 

 

아, 그리고 이건 나전칠기 작업 을 해본 겁니다.

옻칠을 하고나서 이번엔 나전작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문원(LEE MOON WON)의 마크를 나전작업을 해본건데요, 투박한 듯 하면서도 기품이 있고, 너무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진중한 느낌을 주는게, 볼수록 매력이 있는 케이스입니다.

 

100년이 지나도 이 케이스는 아무런 변화없이 자신의 자리를 지킬 것입니다.

 

저도 이런 걸 처음 디자인해보고 시도해보는거라 완성도가 높다거나 우수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제가 만든 제품을 사랑하기에 뭔가 특별한 의미가 있는 케이스를 입혀주고 싶어서 이런 시도를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