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일본 오사카에 이문원한의원을 알리다..

 안녕하세요 이문원입니다.


지난 4월20일(일요일)에 일본 오사카에서 피부과 및 비뇨기과 의사, 병원경영관계자, 의료소모품업체관계자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이문원한의원의 탈모치료방법과 치료제에 대한 강의 및 치료과정에 대한 소개>를 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강의를 준비하면서 막 시작하면서는 저도 긴장을 좀 했는데요, 제 얘기에 경청해주시고 여러 가지 질문 주셔서 대화식으로 진행하다보니 오히려 수월하게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도 저희와 비슷한 모발질환 전문 의료기관이 있다고 합니다만, 가발이나 모발이식, 제품판매 비중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이문원한의원처럼 검사와 진료, 치료 위주의 의료기관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다고 하네요.


제가 일본어를 할줄 몰라서 동시통역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은근히 어려움이 있더라구요. 통역사분이 이해하기 쉽게 문장을 짧게 정리해서 말하는게 쉽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덕분에 간단명료하게 설명하는 걸 연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환자 사례를 보여주며 설명하는 장면인데요, 여러 사진들을 보면서 한약을 이용한 치료로도 탈모가 많이 개선되고 여성탈모도 많이 좋아지는 걸 보시면서 놀라워하기도 했습니다.


 


 

 

제 설명을 다 마치고 나니, 한 의사분이 치료가 가능한 경우와 아닌 경우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질문을 주셨습니다. 의사로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어서 저도 열심히 답변 드렸는데요. 답변과 더불어 환자를 현혹시키지 않고 의사로서 할 수 있는 한계를 정확히 설명드리고 환자를 이해시키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을 보니 제 얼굴이 많이 상기되어 있네요. 강의하는 동안 말을 많이 했더니 얼굴이 붉게 상기되었습니다)


강의 후에 의료소모품 및 미용관련 제품을 유통하는 회사의 대표님이 저희 치료제나 제품유통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면서 이런저런 대화를 나눴습니다.이미 전부터 이문원 한의원과 제품에 대해서 알고 있었다고 해서 저도 조금 놀랐습니다. 그러면서 최근에 홈쇼핑을 통해서 가정용 탈모관리 장비를 판매했는데 의외로 반응이 좋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장비와 함께 쓸 수 있는 제품을 LEE MOON WON에서 만들어서 공급해줄 수 있는지 논의해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저도 세부적인 논의를 한번 해보자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구체적인 건 좀 더 대화를 나눠봐야겠지만 한국의 탈모치료 제품이나 치료제성분을 일본에도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서 내심 기대가 되었습니다.


이번 오사카 강의는 저에게도 다시 한번 긴장하고 채찍질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이 일본에서도 조금씩 알려지는 것 같아 뿌듯하면서도 책임감이 더 커졌습니다. 한국 탈모치료의 수준과 방법을 저희가 보여주는 상황이다보니 더 진지해지고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도 잠을 이룰 수가 없었습니다. 일정이 빡빡해서 좀 피곤하긴 했지만 긴장감과 책임감으로 정신은 더 뚜렷해지더라구요


앞으로도 항상 노력하는 이문원한의원과 이문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