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민별탈모치료/대학생탈모예방하자

[탈모치료의 명장 이문원] 이문원원장의 대학생탈모 특징




해가 갈수록 탈모를 호소하는 대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은 대부분 비슷한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유전력의 유무도 중요하지만 남녀 모두 거의 대부분이 불규칙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 잦은 음주, 늦은 수면, 컴퓨터 및 TV등의 과도한 이용, 다이어트 등의 후천적인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때까지 늦게자던 습관이 대학교에 들어와선 더욱 늦어져서 새벽 1~2시에 잠드는 경우가 많고, 수업시간에 맞춰 아침에 일어나다보니 아침을 거르기 일쑤며, 점심과 저녁은 균형있는 영양을 섭취하기 보다는 끼니를 떼우는 식으로 먹습니다.
 
남녀모두 음주량 및 음주횟수가 잦으며, 요즘은 취업 및 미래에 대한 걱정때문에 갈수록 스트레스 요인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50~60대들이 20대였을 때와는 삶의 방식이 달라지다 보니, 50~60대들이 대학생 시절일 때는 탈모가 많지 않았는데 지금은 갈수록 탈모증이 만연하고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군복무라는 특수한 시기를 거치면서 때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크게 겪기도 하면서 제대전후로 탈모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성의 경우엔 외모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부분이 무리한 다이어트나 식사량조절을 하면서 점차 머리숱이 줄어들어갑니다.
 
이처럼 대학생들에게 생기는 탈모는 유전보다는 후천적인 원인들이 더 강하게 작용한다고 보며, 예전에 비해 약해진 체력과 정신력으로 인해 그러한 원인들이 작용할 때 무기력하게 머리카락이 빠지고 가늘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치료를 통해 탈모증을 개선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시기에는 더더욱 생활습관을 바르고 건강하게 개선하며 꾸준하게 실천하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