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탈모치료] 커피를 아주 좋아하셨던 분들의 탈모이야기...

커피를 아주 좋아하셨던 분들의 탈모이야기...

탈모를 치료하기 위한 노력!! 탈모에 관련된 좋은정보 올립니다...

오늘은 제가 탈모 관리에 있어서  tip 하나를 드리려고 합니다.

제목에 나온대로 커피가 탈모에 악영향을 준다는 내용인데요

사실 이미 알려진 내용이지만 탈모환자를 진료하면서 제가 직접 경험한 바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저희 한의원에 다니는 남자환자분 중에 유난히 커피를 좋아하신 분이 두분 계셨습니다.

두분다 하루에 7~8잔씩 마시더라구요..

치료를 시작하면서 제가 커피를 줄이는게 좋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워낙 습관이 되셨는지 두분다 못 끊으셨습니다.


치료를통해 빠지는게 조금씩 줄어가긴 했는데 아무래도 빠른 치료를 위해서 제가 다시 한번

커피중단을 정중하게 부탁드렸고 한분은 그 후로 커피를 끊으셨고 다른 한분은 2~3잔 정도로
줄였습니다.


그런데 커피를 끊거나 줄이고 나서 약 7~10일 후부터 머리카락 빠지는 양이 스스로 느껴질 정

도로 더 감소되었다고 환자분들이 직접 말씀해주셨고 몸도 더 개운해졌다고 하셨습니다.


하루 2~3잔 커피를 마시던 분도 지금은 커피를 하루 1잔 정도로 줄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얼마전 커피를 아주 좋아하시는 분이 탈모치료를 시작하셨는데요

이분은 하루에 10잔 정도를 마신다고 하셨습니다.

이분도 처음에는 커피의 영향을 대수롭게 여기지 않다가 1주전부터 커피를 아예 중단하셨는

데 마치 보약먹은 것처럼 몸이 더 개운하고 피로감도 줄었다고 하시고빠지는게 더 줄어드는

지는 이제 지켜보겠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이분들이 커피를 다시 드신다면 빠지는게 정말 다시 늘어날지 확인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이걸 확인하기 위해서 힘들게 끊었던 커피를 다시 마시라고 하고싶진 않네요..ㅎㅎ


그리고 커피때문이 아닌 치료효과때문이라고 생각해볼 수도 있겠지만 커피중단이라는

변수가 있고 난 후에 빠지는게 좀더 눈에 띠게 줄어들었기 때문에 커피가 분명 악영향을 준다

고 판단한 것입니다.


하루에 7~10잔의 커피는 분명 누가봐도 좀 많다고 하겠고 그래서 하루 1~2잔 드시는 분들에

게는 공감이 잘 안될 수도 있을꺼에요..

하지만 이왕 탈모를 위해 이런저런 노력을 하는거라면 커피를 줄이거나 끊는 것도 분명 도움

이 될꺼라고 봅니다.


아, 인스턴트 커피와 원두커피의 차이에 대해서는

아직 규명을 못했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