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새로운 변화

(한방탈모치료는 과학이다)나에게 탈모가 발생할 확률은 얼마나 될까?

(한방탈모치료는 과학이다)나에게 탈모가 발생할 확률은 얼마나 될까?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인 탈모계산기(Hair loss checker)를 이제 곧 이문원한의원 홈페이지서도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탈모계산기(Hair loss checker) 어플리케이션은 2010년 4월 3일에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된 이후로 지금까지 5만건 이상 무료판매된 어플로서, 애플 앱스토어 의학분야에서 항상 10위~15위 안에 링크되는 인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


탈모계산기(Hair loss checker)는 이문원한의원의 이문원원장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으로, 15문항에 스스로 답변을 하므로서 자신에게 탈모가 발생활 확률 또는 탈모가 악화될 확률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어플리케이션 결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탈모환자 2000여천명의 진료기록과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10여편의 논문을 참고하여 만들어졌으며, 확률 외에도 자신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주의해야 하는지를 안내해줍니다. 의학적 진단용으로는 활용할 수 없으며 탈모예방에 도움을 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서 유용한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에서는 6개국어(한국어, 일어, 중국어, 영어, 러시아어, 스페인어)가 지원되고 상담기능도 있지만, 홈페이지 웹에서는 한국어만 지원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