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문원의 생각과 활동

모발 보호 제품,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모발 보호 제품,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새벽부터 비가 쏟아 부으며 시작한 월요일이지만 오늘 아침 머리를 감고 드라이 전후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을 발랐더니 머리가 찰랑찰랑 한 게 기분이 참 좋습니다.

그러다 문득 “사람들은 이런 제품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알고 구입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과 같은 모발 보호 제품이 구체적으로 얼마나 모발을 보호해주는지 실험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전에 시간을 내어 간단한 실험 하나를 해 보았습니다.

 

동일한 모발 샘플을 2개 준비하여 하나는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을 바르고 나머지 하나는 바르지 않고 수분 검사를 실시해 보았습니다. (A는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을 바르지 않은 모발, B는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을 바른 모발)

참고로 수분 검사는 고온에서 모발을 가열하여 발생하는 미세한 무게 차이를 이용하여 수분함량을 검사하는 방식입니다.

아래 그래프는 시간당 수분 함량을 나타내는 것으로, 평균 수분함량은 A가 16.25%, B가 11.37%로 나왔습니다. A와 B는 동일한 모발샘플이어서 거의 같은 수치가 나와야 하는데 왜 이런 차이가 났을까요? 그건 B샘플에 발라져있는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이 수분보호막 역할을 하므로서 수분이 모발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므로서 수치가 낮게 나왔습니다.


즉,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B샘플)을 바른 모발은 A샘플에 비해 결과적으로 약 30%의 수분보호 효과가 있었던 것이죠. 모발 건강검진을 하다 보면 유난히 모발이 건조하신 분들이 계시는데 그런 분들에게는 세럼이나 에센스 등을 꼭 바르라고 권유하긴 하지만 그 차이가 이렇게 확연하게 난다는 걸 이번 실험을 통해 다시 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놀라운 결과가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수분 검사 후의 모발 사진인데요, 수분 검사는 고온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내열성이 약한 모발의 경우 일부가 타기도 하는데 A, B모두 모발 일부가 열을 견디지 못하고 연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연소된 모발의 양이 눈에 띄게 다르다는 사실!

 

붉은색 원으로 표시한 것이 바로 연소된 모발인데, 확실히 A샘플의 연소된 양이 B샘플보다 많았습니다.

 

A :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을 바르지 않고 수분 검사를 실시

 

 

B :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을 바르고 수분 검사를 실시

 

이것은 Lee Moonwon Hair Essential Serum에 함유된 동백, 해바라기씨, 호호바씨, 석류씨 등의 천연 오일 성분이 수분보호막 역할을 하므로서 고온의 열에도 모발의 수분을 지켜주고 더불어 내열성을 증가시켜주므로서 열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발이 건조한 분이나 헤어드라이, 고대기 등을 쓸때는 모발 보호 제품을 미리 모발에 골고루 발라주는게 좋겠습니다.

내 소중한 머리카락을 위해 드라이 전후 세럼~! 잊지 말고 꼭 바르세요.